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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핵심! 타겟과 니즈를 파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세계에서 타겟(Target)니즈(Needs)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시장이 갖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면 큰 성과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 알고 계시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겟과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 포스트에서는 타겟과 니즈를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해나가야 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

 

🎯 타겟(Target)이란?

 

타겟은 마케팅에서 화살을 쏠 대상을 의미해요.

쉽게 말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누구일지,

어떠한 집단에게 중점을 두어야 할지를 정하는 것이죠.

 

🔍 니즈(Needs)란?

 

니즈는 타겟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 때문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지, 

또 어떤 문제 해결을 필요로 하는지를 말해요.

 



타겟이 갖고 있는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고 그들이 갖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러한 타겟에게 제공하는 것이

타겟과 니즈를 분석하는 마케팅의 핵심 이유 입니다.

 

✨ 실제 예시로 알아보기

 

✅ 타겟

 

작은 공간이나 한정된 공간을 가진 사람들 (예: 원룸, 소형 아파트, 사무실, 전세)
설치가 간편한 에어컨을 찾는 사람들
이사가 자주 있거나 일시적으로 에어컨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

 

✅ 니즈

 

설치 공간이 적거나 제한된 공간에서 시원함을 느끼고 싶음
대형 에어컨에 대한 설치 비용이나 유지 관리에 대한 비용을 줄이고 싶음
이동성을 확보하면서도 효율적인 냉방을 원함

 

✅ 해결 방법

 

이동식 에어컨은 휠이 달려 있어 원하는 위치로 쉽게 이동시킬 수 있으며, 특별한 설치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원하는 공간에서 시원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작은 크기로, 창문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비용이나 복잡한 공사 없이도 냉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동식 및 창문형 에어컨은 일반적으로 대형 에어컨에 비해 저렴하며, 

필요에 따라 쉽게 설치하고 제거할 수 있어 유지 관리 비용이 적습니다.

 



위 예시는 이미 시장에 나와있는 상품이며, 성공적으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죠.

하지만 이들도 완벽하지 않아요.

사용하는 고객들이 여전히 갖고 있는 문제점들이 있고,

또다른 문제점들이 생겨납니다.

이런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타겟들의 니즈를 활용하여

또 다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고객들의 니즈를 찾아가는 과정이 어려우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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