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몰 창업과 상품 판매 전략 🌟
쇼핑몰 창업하고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전략에 대해 알아봅시다!
창업하거나 상품을 판매할 때,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상위 판매자들을 분석하여 자신만의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상위 판매자들을 벤치마킹 하여, 차별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벤치마킹: 상위 판매자 분석 🏰
먼저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할 상품의 키워드를 입력해 보세요.
판매할 제품의 1~3등의 상위 업체를 찾으셨나요?
판매를 잘하는 스토어들은 반드시 그런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면 상세페이지를 분석해 봅시다.
상세 페이지를 분석할 때 주목해야 할 것은
흐름, 구성, 접근 방식, 그리고 그들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상위 경쟁사에게는 어떤 매력이 있나요?
여러분이 소비자라면 해당 업체의 무엇을 보고 구매를 하실 것 같나요?
잘 팔리는 이유를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고객 리뷰 분석: 고객들의 목소리를 들어보자 🌳
벤치마킹을 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고객들의 리뷰를 분석하는 거에요.
우리가 갖고 있지 못한 고객의 피드백을 경쟁사로부터 간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야 하는 일은 만족하는 리뷰와 불만족하는 리뷰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해당 내용들을 요약해서 정리하세요.
여기서 정리한 내용들은 여러분이 판매할 제품에 날개를 달아줄 거예요.
🌟 차별화: 나만의 강점을 만들자 🧙♂️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쇼핑몰과 상품이 차별화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봅시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제품을 사용하면서 공통적으로 만족하거나 불만족하는 부분들이 생깁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객들이 느끼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제품이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시켜 줄 수 있다면
그러한 해결 방법이 차별화의 핵심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 제품 판매: 고객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자 💌
여러분이 판매할 제품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그렇다면 이제 이 제품이 고객들에게 어떤 이점을 가져다줄 수 있는지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고객들이 느끼던 문제를 여러분의 제품이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는지 상세페이지에 녹여서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쇼핑몰 창업과 상품 판매에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상위 판매자들과 경쟁하기 위해선 꾸준한 노력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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