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을 상위 노출하기 위한 조건 중 하나인 SEO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EO 최적화하는 방법 중 상품명에 대한 부분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
네이버 쇼핑의 특성 상 키워드를 검색하여 우리 사이트에 접속하기 때문에
상품명에 어떠한 키워드를 작성했냐에 따라서 노출 여부가 달라집니다. 🚀
🎯 1. 카테고리 일치여부를 확인해요!
상품명에 사용할 키워드를 정하기 전에,
먼저 데이터랩이나 네이버 광고 등의 키워드 도구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분석하고 추출하는 과정을 진행하겠죠.
그리고 네이버 쇼핑에서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해 보세요.
주목해야 할 것은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네이버 쇼핑에 나오는 카테고리와
내가 등록할 상품의 카테고리가 일치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카테고리와 동일한 키워드로만 상품명을 작성해야 합니다.
만일 키워드와 카테고리가 매치되지 않으면 상품은 노출되지 않아요! 🕵️
✂️ 2. 상품명은 짧고 간결하게!
옛날에는 상품명에 키워드를 가득 채워 50자 이내로 작성하는 것이 상관 노출에 유리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매우 긴 상품명의 경우 네이버쇼핑에서 노출 우선순위를 점점 줄이고 있습니다.
상품명은 약 21자 정도로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중요한 키워드만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
🧩 3. 조합 단어 수는 7개 이하로 제한!
상품명을 작성할 때 띄어쓰기를 기준으로 7개 단어 이하로 구성하세요.
이렇게 하면 검색에 더 유리해집니다. 🧮
🔄 4. 동의어를 잊지 말아요!
네이버 쇼핑에서는 키워드에 따른 동의어가 존재합니다.
동의어를 사용하면 한 단어로 여러 키워드에서 모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동'과 '키즈'는 네이버 쇼핑에서 동의어로 간주합니다.
그래서 아동용품이나 키즈용품 중 하나의 키워드만 적어도 모두 노출됩니다.
하지만 '유아'나 '아기'와 같은 키워드는 네이버 쇼핑에서 동의어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키워드를 구성해야 합니다.
동의어를 찾는 방법은 네이버 쇼핑에서 키워드를 검색하여 상품 수가 같은지 확인하거나,
'셀러의하루' 플랫폼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 5. 핵심 키워드는 앞에, 그리고 붙여 쓰기!
상품명에서 핵심이 되는 키워드는 앞쪽에 배치하는게 유리합니다.
또한, 단어들을 붙여 쓰는 것이 노출에 더 유리해 집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조합하여 제품을 노출시키지만
동일한 조건이라면, 붙여서 작성한 키워드가 훨씬 높은 순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키워드를 붙여쓰면 상품명이 길어지다 보니
핵심적인 키워드들 위주로 상품명을 작성하고
네이버 광고 등을 통해서 추가 노출을 시키는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
🚫 6. 상호명은 넣지 마세요!
상품명에 상점 이름이나 마켓명은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가 자동으로 노출시켜주니까요!
상품명의 간결함이 트렌드인 만큼 상호명을 넣을 자리에 키워드를 넣으세요!
깔끔한 상품명으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봅시다. 👀
이러한 최적화 과정을 거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 됩니다.
셀러의하루 플랫폼을 사용하면 네이버 쇼핑 SEO를 위한 다양한 분석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
'온라인 쇼핑몰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매출을 올리는 확실한 방법 (0) | 2023.06.23 |
---|---|
쇼핑몰 매출을 높이는 공식! 노출부터 구매까지! (0) | 2023.06.22 |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한 온라인 구매 여정 별 마케팅 전략 (0) | 2023.06.20 |
자사몰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cafe24, 고도몰 등) (0) | 2023.06.19 |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제품 판매 과정 A to Z (0) | 2023.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