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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창업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제품 판매 과정 A to Z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제품 판매 과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쇼핑몰을 시작하는 분들이나,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니 잘 봐주세요! 💡

🕵️‍♂️ Step 1: 시장조사 🌍

 

경쟁사 분석 🕶️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경쟁사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무슨 제품이 잘 팔리는지, 그리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

경쟁사의 장점들을 벤치마킹해서 우리의 강점으로 만들어요!


문제점 분석 🧩

 

경쟁사의 제품은 완벽하지 않아요.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찾아내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을 만들어봅시다. 🚀 

이러한 부분은 고객 리뷰로 부터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차별화를 이루는 첫걸음입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


경쟁사 분석과 문제점 분석을 바탕으로 

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을 활용하여 판매 전략을 세워봅시다! 🧙‍♂️💥

 

 

🔍 Step 2: 소싱 또는 개발 🔧


제품력, 차별화 💪

 

상품 판매에 있어서 제품은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제품이 타사 제품들과 뭐가 다른지를 고민하고, 그 차별화된 요소를 강조하세요. 🌟

문제해결 🛠️

 

시장조사를 통해 찾아낸 문제를 해결해줄 제품을 만들거나 소싱하여

고객들에게 소개해 보세요! ❤️

다른 사고방식 🧠


독특한 문제해결 방식은 시장을 놀라게 합니다!

작은 차별화부터 시작해보세요. 🎩🐇

가성비 💶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세요. 

제품과 함께 서비스와 브랜드의 가치도 중요합니다.

📚 Step 3: 상세페이지 기획

 

스토리텔링 📖

 

제품에 스토리를 담아, 사람들이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야기는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줍니다. 😊

소구점, 후킹 🎣

 

‘와! 사야해!’ 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 강조하세요.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고객의 궁금증을 유발해 보세요. 🚩

컨셉 🎭

 

컨셉을 정하여 상세페이지에 통일감을 주는 것도 중요해요! 🌈

 

📸 Step 4: 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

 

디자인 🎨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아요! 

사진, 이미지, 움짤, 동영상 등으로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세요. 👀✨

썸네일 🖼️

 

썸네일은 클릭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눈에 띄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

🎖️ Step 5: 판매전략 📈

 

키워드, 타겟 🎯

 

누구에게 팔 것인지, 어떻게 찾아갈 것인지 정합니다. 

타겟을 세분화하고 키워드를 발굴하세요. 🧡

광고, 마케팅 🚀

 

검색광고, 바이럴 마케팅, 배너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하세요.

📋 Step 6: 상품등록, 마케팅 💼

 

드디어 제품을 등록하고 마케팅에 나설 시간! 💥💪 

준비했던 타겟, 광고, 마케팅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상품을 알리세요.

💸 Step 7: 판매, 유통 📦

 

이벤트를 열거나 기획전을 준비하여 상품을 홍보하세요. 🎊 

예쁜 패키징과 빠른 배송을 통해 고객의 기억에 남도록 해보세요. 💌📬

🎈 Step 8: CX - 고객경험, 분석 🧐

 

CS(고객서비스) 📞

 

고객의 문의에 빠르게 응답하세요. 

좋은 CS는 긍정적인 리뷰와 더 높은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객 피드백은 보물 💎

 

제품을 판매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세요.

피드백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세요. 🛠️💡

 


셀러의 하루 플랫폼을 활용하시면서, 

여러분의 쇼핑몰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