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제품 판매 과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쇼핑몰을 시작하는 분들이나,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니 잘 봐주세요! 💡
🕵️♂️ Step 1: 시장조사 🌍
경쟁사 분석 🕶️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경쟁사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무슨 제품이 잘 팔리는지, 그리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
경쟁사의 장점들을 벤치마킹해서 우리의 강점으로 만들어요!
문제점 분석 🧩
경쟁사의 제품은 완벽하지 않아요.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찾아내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을 만들어봅시다. 🚀
이러한 부분은 고객 리뷰로 부터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차별화를 이루는 첫걸음입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
경쟁사 분석과 문제점 분석을 바탕으로
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을 활용하여 판매 전략을 세워봅시다! 🧙♂️💥
🔍 Step 2: 소싱 또는 개발 🔧
제품력, 차별화 💪
상품 판매에 있어서 제품은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제품이 타사 제품들과 뭐가 다른지를 고민하고, 그 차별화된 요소를 강조하세요. 🌟
문제해결 🛠️
시장조사를 통해 찾아낸 문제를 해결해줄 제품을 만들거나 소싱하여
고객들에게 소개해 보세요! ❤️
다른 사고방식 🧠
독특한 문제해결 방식은 시장을 놀라게 합니다!
작은 차별화부터 시작해보세요. 🎩🐇
가성비 💶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세요.
제품과 함께 서비스와 브랜드의 가치도 중요합니다.
📚 Step 3: 상세페이지 기획
스토리텔링 📖
제품에 스토리를 담아, 사람들이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야기는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줍니다. 😊
소구점, 후킹 🎣
‘와! 사야해!’ 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 강조하세요.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고객의 궁금증을 유발해 보세요. 🚩
컨셉 🎭
컨셉을 정하여 상세페이지에 통일감을 주는 것도 중요해요! 🌈
📸 Step 4: 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
디자인 🎨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아요!
사진, 이미지, 움짤, 동영상 등으로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세요. 👀✨
썸네일 🖼️
썸네일은 클릭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눈에 띄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
🎖️ Step 5: 판매전략 📈
키워드, 타겟 🎯
누구에게 팔 것인지, 어떻게 찾아갈 것인지 정합니다.
타겟을 세분화하고 키워드를 발굴하세요. 🧡
광고, 마케팅 🚀
검색광고, 바이럴 마케팅, 배너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하세요.
📋 Step 6: 상품등록, 마케팅 💼
드디어 제품을 등록하고 마케팅에 나설 시간! 💥💪
준비했던 타겟, 광고, 마케팅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상품을 알리세요.
💸 Step 7: 판매, 유통 📦
이벤트를 열거나 기획전을 준비하여 상품을 홍보하세요. 🎊
예쁜 패키징과 빠른 배송을 통해 고객의 기억에 남도록 해보세요. 💌📬
🎈 Step 8: CX - 고객경험, 분석 🧐
CS(고객서비스) 📞
고객의 문의에 빠르게 응답하세요.
좋은 CS는 긍정적인 리뷰와 더 높은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객 피드백은 보물 💎
제품을 판매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세요.
피드백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세요. 🛠️💡
셀러의 하루 플랫폼을 활용하시면서,
여러분의 쇼핑몰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온라인 쇼핑몰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한 온라인 구매 여정 별 마케팅 전략 (0) | 2023.06.20 |
---|---|
자사몰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cafe24, 고도몰 등) (0) | 2023.06.19 |
[온라인 쇼핑몰 창업] 사업자 등록 전 준비해야 할 것들 (1) | 2023.06.17 |
스마트스토어 창업전 알아야할 장점 및 단점 (0) | 2023.06.16 |
스마트스토어 상호명 짓기 : 전략적인 팁과 주의사항 (0) | 2023.06.15 |